국내 첫 예술인 구인구직의 기회…2025 예술인 일자리 박람회

박상준

psj@kpinews.kr | 2025-11-10 10:16:22

20, 21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E

국내 최초의 예술인 분야 통합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0일과 21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E(3층)에서 열린다.


▲ 2025 예술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제공]

 

'예술로 일하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2025 예술 일자리 박람회'는 예술인과 예술 현장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박람회장은 예술인과 예술계 예비 인력이 예술산업의 다양한 직무와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코워킹+존, 커리어+존, 오디션+존 등 세 구역으로 구성된다.


코워킹+존에서는 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기업·기관들이 부스를 운영하며 커리어+존에선 예술산업 구직 희망자들에게 국내 예술기업·기관의 채용 정보와 1:1 취업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코워킹+존에서는 기업·기관이 제시한 주제를 중심으로 예술인들이 팀을 이루어 협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집중형 협업 실험실 '예술로 해커톤'이 열린다.

 

오디션+존에서는 국내 20여 개의 공연제작사, 극단, 매니지먼트사가 참여해 새로운 배우를 발굴하기 위한 현장 오디션을 진행한다. 연극,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배우를 꿈꾸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제작사 및 매니지먼트사 공개 오디션이 열린다. 또 한국연극배우협회가 주관하는 '배우잇다 오디션 &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