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사과원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가조면 밑반찬 나눔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0-11 10:48:00

경남 거창군은 다축형 사과재배 신기술 전문인력 육성 교육인 '미래형 사과원 아카데미'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 미래형 사과원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아카데미는 오는 31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거창군농업기술센터와 현장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신청 대상은 △ 거창에 실제 거주하는 농업인 △ 다축과원 운영 희망 농업인이다. 귀농인, 2025년~2026년 다축과원 전환 희망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미래형 사과원 아카데미 8기 과정은 국내 최고의 다축전문가 강사진으로 커리큘럼이 편성돼 있다고 거창군은 전했다. 이론은 물론 선진지 견학 등 현장교육도 곁들여진다.

 

김규태 농업기술과장은 "미래형 사과 다축과원 도입은 거창사과 100년을 책임질 사업으로, 거창 사과산업을 선도할 8기 교육생 모집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가조면-여성단체협의회, 취약계층에 밑반찬 나눔봉사


▲ 가조면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반찬나눔 행사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가조면(면장 김인수)은 10일 지역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화선)와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장애인, 기타 돌봄 취약계층 50가구에 밑반찬을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가조면 여성단체협의회는 2020년부터 가조면 행정복지센터와 민관협력사업으로 분기별 40가구 이상에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손수 조리된 소중한 반찬들은 가조면 온봄지기(마을활동가), 가조면 복지이장, 가조면 지사협 위원 등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가정에 방문 배달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