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24일 도민예술단 순회공연-청호정 장학금 1000만원 기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9-10 10:37:37
산청군은 오는 2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경남도민예술단 순회 일정으로, '가을밤의 세레나데' 주제로 CWNU 윈드오케스트라 공연을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재창 서울대학교 교수의 지휘로 웅장한 사운드, 섬세한 음악적 해석과 열정적인 연주가 이뤄진다.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트럼펫 연주자 박경렬이 강렬하면서도 감성적인 선율을 전한다.
소프라노 백혜정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청중의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공연에서는 '천공의 성 라퓨타 OST', '미션임파서블 테마곡', '명성황후 OST', '이문세 메들리'외 클래식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를 만나볼 수 있다.
산청 청호정, 향토장학금 1000만원 기탁
산청군은 공공 궁도장 청호정(사두 청호정)이 향토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조현배 청호정 사두(대표)는 "산청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자 청호정 역대 선사들이 모아둔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갖고 학업에 열중해 사회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화 군수는 "인재 양성에 큰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전달받은 장학금은 지역 미래를 빛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