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500여명 전직원 모여 '청렴골든벨'…이한솔 주무관이 1등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4-27 10:26:40

경남 양산시는 26일 양산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전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교육의 일환으로 '청렴골든벨'을 실시했다.

 

▲ 나동연 시장이 26일 직원들과 함께 '청렴골든벨'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특히 이번 교육에는 국·과장급 이상 관리자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 직원들과 격의 없이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각 부서 대표로 112명이 출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개선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등과 관련한 문제를 놓고 동료들의 열띤 응원을 받으며 정답 골든벨 경쟁을 펼쳤다.

 

이날 골든벨은 원동면에서 근무하는 이한솔 주무관이 울렸다. 웅상출장소 총무과 전신회 주무관과 노인장애인과 이주현 주무관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나동연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직원들이 '청렴골든벨' 교육을 통해 함께 즐기고 배우는 청렴교육에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청렴을 실천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나동연 시장이 '골든벨' 입상자들에게 상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