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건축허가 안내서 발간-야생차박물관 '유럽 茶문화' 특별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10 10:43:45

경남 하동군 건축 관련 민원 사례를 한 권으로 엮어서 정리한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건축 안내서'를 제작·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 건축 안내서 표지 [하동군 제공]

 

이번 안내서는 건축 분야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불법 건축 및 개발행위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데 따른 대응 차원에서 제작됐다고 하동군은 전했다.

 

하동군은 안내서 발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건축 관련 인허가 자료, 관련 법령 및 조례 등을 분석한 뒤 주요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책자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군민의 방문이 잦은 군청 민원과와 읍·면사무소, 귀농귀촌지원센터에 비치될 예정이다. 군청 홈페이지에서도 e-북 형태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하동야생차박물관, 2024년 특별 기획전시 개최


▲하동야생차박물관 전시장 모습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10일부터 6월 2일까지 하동야생차박물관에서 '우아한 향연, 섬세한 예술, 유럽 도자기가 담은 차 문화'라는 제목을 내걸고 특별 기획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에서 17세기 이후부터 18세기까지 유럽 각국에서 유행했던 화려한 찻잔과 접시, 차 도구, 고급 도자기 등을 통해 유럽의 차(茶) 문화 역사와 차(茶) 도구의 특징 등을 소개한다.

 

네덜란드(로열 코펜하겐), 독일(마이센), 영국(로열 앨버트, 웨지우드, 로열 돌턴), 이탈리아, 러시아 등에서 생산된 도자기를 중심으로 전시되는 300여 점은 각각의 다양한 특징을 바탕으로 섬세하고 우아함을 표현해 내고 있다. 

 

전시회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된다. 세계차체험관(영국관)에서 영국 홍차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예약제로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