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천적생태과학관 체험단 & 치매가족 '따뜻한 어울림'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8-11 15:05:00

경남 거창천적생태과학관은 오는 20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아 '벅스호텔'(Bugs Hotel) 키트 체험단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벅스호텔 체험단 모집 포스터

 

'벅스호텔'(Bugs Hotel)이란 곤충이 살아가는 환경을 작은 규모로 만든 하나의 생태계로, 곤충아파트·벅스하우스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곤충과 천적에 대해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유아 및 초·중·고교생을 포함한 한 가족당 1개의 키트만 신청할 수 있다. 단체 체험의 경우 최소 4인 1조로 구성된 조별로 1개의 키트가 배부된다.

 

체험일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이다. 과학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거창천적생태과학관은 6752점의 천적 표본, AR/VR 체험, 천적생태체험프로그램과 함께 9월 30일까지 소똥구리 특별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거창군, 28일까지 치매가족 지원 '따뜻한 어울림' 참가자 모집

 

▲ 따뜻한 어울림 치매가족 모집 리플릿

 

거창군은 12일부터 28일까지 치매가족 지원프로그램 '따뜻한 어울림'에 함께할 치매가족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치매환자와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의 가족 또는 보호자다. 희망자는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따뜻한 어울림'은 △치매 가족 구성원 가족교실 △공예, 원예, 체험탐방 등 힐링 프로그램 △보호자 간의 정서와 정보 교류 위한 자조모임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9월 5일부터 10월 31까지 매주 목요일에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치매안심센터와 관내 체험장에서 진행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