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집행도 타이밍'…강진군, 상반기 신속집행 '속도전' 돌입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6-19 10:32:30

전남 강진군이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상반기 시설비 사업의 집행 실적을 점검하며 실효성 있는 집행 방안을 모색했다.

 

▲ 이병철 강진군 부군수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19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이병철 부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해 집행 실적을 토대로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BF인증 지연, 보상 지연, 설계 변경, 물가 상승에 따른 공사 일정 지연 등 집행 부진 사유를 공유했다.

 

또 각 부서가 자체적으로 대체사업 발굴이나 예산 전환 등을 통해 부진사업을 보완할 수 있는 방안도 논의됐다.

 

시설비는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분야로, 예산의 신속한 투입이 군민 체감도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군 차원의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다.

 

이병철 강진군 부군수는 "신속집행은 단순한 예산 소진이 아니라,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정책 집행 수단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각 부서는 사전에 발생 가능한 장애요인을 예측하고, 사업 진행 과정에서 문제 발생 시에는 빠르게 대처하여 집행률 제고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