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다문화가족 성장놀이터 & 통합사례관리아동 비폭력 대화교육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19 10:12:49

경남 창녕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구와 사회성 발달을 위한 '다(多)재다능 성장놀이터'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다(多)재다능 성장놀이터' 프로그램 활동 모습 [창녕군 제공]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사회성을 기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파티셰 직업 체험과 버블쇼 관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창녕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잠재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창녕군, 통합사례관리아동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교육 실시

 

▲ 통합사례관리가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폭력대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사례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6일 통합사례관리가구의 아동·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비폭력 대화 교육을 진행했다.

 

경남교육청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이해진 위원이 맡은 이번 교육은 △나의 몸과 마음 표현하기 △화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방법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등의 주제별 놀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창녕군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복지자원을 개발하고, 지역주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