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다문화가족 성장놀이터 & 통합사례관리아동 비폭력 대화교육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19 10:12:49
경남 창녕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구와 사회성 발달을 위한 '다(多)재다능 성장놀이터'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사회성을 기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파티셰 직업 체험과 버블쇼 관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창녕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잠재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창녕군, 통합사례관리아동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교육 실시
창녕군사례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6일 통합사례관리가구의 아동·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비폭력 대화 교육을 진행했다.
경남교육청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이해진 위원이 맡은 이번 교육은 △나의 몸과 마음 표현하기 △화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방법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등의 주제별 놀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창녕군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복지자원을 개발하고, 지역주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