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란 동아TV 대표,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5-03-20 10:04:39

지방자치TV가 오는 21일 동아TV의 박란 대표가 출연한 '더 인터뷰'를 방영한다.

 

▲ 동아TV의 박란 대표가 지방자치TV '더 인터뷰'에 출연하는 모습. [지방자치TV]

 

박란 대표는 말단 사원으로 시작해 여성에게 임원직이 허락되지 않던 시절, 최초로 국장에 오르고 마침내 대표 자리까지 오른 성공 신화를 소개했다.

 

김웅철 지방자치TV 대표는 박란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경영 혁신 사례와 중소 PP 사업자들의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박 대표는 동아TV 대표 취임 당시 재정난과 직원들의 업무 혼란 속에서 철저한 재무 개선과 명확한 업무 재배치를 통해 1년 만에 동아TV를 흑자 전환으로 이끈 경영 혁신 전략을 밝혔다.

 

이어 중소 PP 사업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방송채널진흥협회' 4대 회장을 역임하며 플랫폼과 중소 PP 간 공정한 수신료 배분, 콘텐츠 제작비에 대한 세제 혜택 확대를 이끌어낸 업적도 설명했다.

 

현재 박 대표는 동아TV 외에도 폴라리스TV와 디스토리를 동시에 이끌며, 최근 소설 '옥상 상담소'를 출간하여 작가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한편,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오는 28일에는 박지원 국회의원 편이 방송된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