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전기차 충전 통합플랫폼 기반 MOU 체결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5-09 17:08:59
우리카드는 EV 충전 통합 플랫폼사 에바씨엔피, 자동차 종합 관리 기업 마스타자동차, 아파트 관리 서비스 기업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진성원 우리카드 대표를 포함한 각사 대표가 참석해 전기차 통합 제휴카드 출시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업은 전기차 충전·관리·결제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통합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에바씨엔피는 다양한 충전사업자의 회원 할인가를 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을 개발했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도 충전이 가능해, 기존의 복잡한 멤버십 구조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는 아파트 관리비 내 전기차 충전요금을 식별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제휴카드 혜택이 충전요금에도 적용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마스타자동차와는 전기차 특화 차량 관리 서비스를 연계해, 이용자들에게 차량 유지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전기차 이용자들은 평균 4~5개의 멤버십을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한 장의 카드로 충전부터 관리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