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블루푸드 선도기업 3월 4일까지 모집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2-03 10:06:03
전남 완도군은 해양바이오산업 등 해양수산 신산업과 관련된 유망 기업 발굴을 위해 '청년 블루푸드 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청년 블루푸드 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육성 지원과 역량 강화 등 3개 분야, 블루푸드 연관 산업 연구·개발, 아이템 경진대회, 스타트업 지원, 투자 유치 포럼 등 8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와 유망 기업을 선정해 창업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3000만 원, 기업에 4000만 원을 지원한다.
청년(만 18세~49세), 청년 기업(청년이 50% 이상 소속된 기업) 또는 완도로 이전 계획이 있는 신청자는 우대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이며 완도읍 농공단지에 위치한 해양바이오연구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전남바이오진흥원 또는 완도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 데이터 등 첨단 기술이 미래 수산 식품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면서 "우리 군에는 해양바이오 공동 협력 연구소, 해양바이오연구센터 등 연구·개발 협력 체계가 구축돼 있어 앞으로 이러한 기반 시설을 활용해 완도가 블루푸드 산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