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음식점 '수저 포장지' 지원-진주휴게소 농산물 홍보관 개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4-23 11:00:10
경남 진주시는 23일부터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수저 위생포장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공용 수저통 내 수저는 여러 사람의 손이 닿아 교차 감염의 위험성이 있어 이를 방지하고자 수저 위생포장지 91만 장을 제작해 음식점에 배부할 계획이다.
진주시는 일반, 휴게음식점 중 일반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희망 업소는 5월 7일까지 진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농특산물 홍보관' 남해고속도로 진주휴게소에 개관
진주시는 23일 남해고속도로 진주휴게소에서 '농특산물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규일 시장과 김형만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장, 양해영 진주시의장, 농협조합장 및 농업인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진주휴게소(부산방향) 위치한 진주시 농특산물 홍보관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7년간 운영되던 진주시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리모델링한 장소다.
홍보관은 진주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과 진주실크, 바이오 제품, 주요 관광지 등 진주 특화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