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청소년수련관 바리스타 10명 배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05 10:55:53

경남 창녕군은 지난 6월부터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 창녕군 민원실의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창구 모습 [창녕군 제공]

 

'상세주소'란 도로명 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되는 동·층·호수를 뜻한다. 원룸, 다가구주택, 상가, 2가구 이상 거주 주택 등의 건물은 법률이 정하는 상세주소가 없어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다.

 

기존에는 건물 소유주 또는 임차인이 군에 별도로 상세주소 부여 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전입신고 시 읍면사무소 1회 방문으로 상세주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상세주소가 없는 경우 주민등록 전입신고, 운전면허증 등에 동·층·호를 기재할 수 없어 각종 세금, 병역, 건강보험 등 공공 우편물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아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실시로 주민 불편이 해소됐으면 한다"며 "긴급 상황 발생 시에도 정확한 주소 안내가 가능해 주민 안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 '바리스타 자격 취득반' 성황리 종료

 

▲창녕군청소년수련관에서 바리스타 자격 취득반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콩볶아-바리스타 자격 취득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청소년 10명 전원이 커피조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난 3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커피조리사 2급 자격 취득반은 청소년 진로 탐색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적성을 발견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 과정은 지난 3월에 시작해 총 19회의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청소년의 자기 계발과 진로 체험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