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도서관 독서감상문 공모 시상-법원 진주지원 연탄나눔 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1-08 10:33:45

경남 진주시는 7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4 시민 독서감상문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

 

▲ 조규일 시장이 시민 독서감상문 공모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지난 7월 15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총 3개 부문으로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부문별 선정 도서 중 한 권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제출했다. 올해 선정된 도서는 '딴생각 세탁소' '감염 동물'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이끼숲' 등이다.

 

주최 측은 284명 응모자 가운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20명을 선정, 시상했다. 올해 수상작들은 시립도서관 '석류알' 문집에 수록된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 창의적인 글쓰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독서를 통해 삶의 의미와 인생의 지혜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원지법 진주지원 봉사동호회 '함께하는세상', 연탄나눔 봉사


▲ 창원지법 진주지원 봉사동호회 회원들이 연탄나눔 봉사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봉사동호회 '함께하는 세상'(회장 김주희)은 7일 중앙동 저소득 가구를 위한 연탄 나눔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함께하는 세상' 회원 35여 명은 근무를 마친 후 오르막길에 위치해 연탄 수급이 어려운 가정에 연탄 300장을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달했다.

 

김주희 회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이번 연탄 나눔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