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전국 남녀궁도대회 성료-산사태 위험지 드론 촬영 집중점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20 10:57:11

경남 하동군은 16~18일 옥종면 옥산정에서 개최된 '제12회 군수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 하승철 군수가 하동군수기 궁도대회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과 하동군체육회가 후원하고 하동군궁도협회(회장 한성철)가 주최, 옥산정(사두 김금석)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500여 명의 궁도인이 참가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겨뤘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벌인 가운데, 세종시 금덕정이 단체전에서 우승을 거두며 단합된 팀워크와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백종철 부군수, 재난 발생 위험지 집중 안전점검 펼쳐


▲ 백종철 부군수가 집중안전점검 활동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재난을 예방하고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4년 집중안전점검을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집중안전점검은 건축·전기·소방 등 분야별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점검 형태로 관내 산사태취약지역와 다중이용시설 등 90개 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와 관련 하동군은 지난 16일 관내 산사태 취약지역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백종철 부군수와 산림 전문가 등 10여 명은 드론을 띄워 촬영 영상을 분석하며 위험상태를 점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