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맞이 명소에서 새해 시작하세요"…옥천 용암사 등 12곳 소개
박상준
psj@kpinews.kr | 2023-12-27 10:00:29
충북나드리 '추천여행지'에 청주 문의, 충주 수주팔봉 등 선정
▲ 충주 탄금호 일출. [충북도 제공] ▲ 제천 용추폭포 설경. [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충북나드리 2024년 1월 '이달의 추천여행지'로 미국 CNN이 일출명소로 선정한 옥천 용암사와 충주 수주팔봉등 '충북 해돋이 명소&겨울여행' 12개소를 소개했다.
청주 문의문화재단지는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닮은 대청호반 위로 떠오르는 일출은 마치 용이 품은 여의주처럼 강렬한 기운을 전한다.
국보 6호 '탑평리 칠층석탑'이 있는 충주 중앙탑 사적공원은 남한강 물안개와 일출의 연출하는 환상적인 일출을 볼 수 있으며, 탄금호에서 이어지는 청정자연은 달천에까지 이어진다.
겨우내 익어가는 팔도장독을 볼 수 있는 보은 우당고택의 풍경과 삼봉 정도전 스토리텔링만큼이나 유명한 단양 도담상봉도 꼭 가봐야할 겨울여행지다.
충북 해맞이 행사는 △청주 상당산성, 문의문화재단지, 정북동토성, 우암산, 양성산 △충주 종댕이길 제2주차장 △제천 박달재 목각공원 △보은 삼년산성 △옥천 옻문화재단지, 둔주봉, 수복봉, 청성면다목적광장, 용암사 △영동 용두공원 △증평 사곡교 △진천 백곡저수지, 두타산, 해맞이공원 △괴산 보훈공원 △음성 두촌성당 뒤 공원, 함박산 정상 △단양 단양생태체육공원, 솔밭공원, 상학주차장에서 열린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