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특별반 운영-자산형성지원 통장사업 안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13 10:12:57

경남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특별반 수업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검정고시를 대비해 초·중·고졸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수련관 2층 센터 학습실에서 특별반을 운영한다.

 

특히 오는 4월 시행 예정인 1차 검정고시를 대비해 학습전문 강사를 통한 학습과 교재를 지원하고 있다. 또 원서접수 대행, 시험 당일 교통지원 및 3끼 식사를 제공한다.

 

자산형성지원 통장사업 대상자 모집

 

산청군은 '2024년 자산형성지원 통장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대상자들이 3년 동안 본인 저축액에 근로소득 장려금(정부지원금)을 매칭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다.

 

오는 20일까지 모집하는 희망저축계좌Ⅱ의 가입 대상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차상위계층 가구다.

 

3년 동안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하고 근로활동과 필수 교육을 이수하면 본인 저축액에 더해 근로소득장려금의 추가금을 받을 수 있다.

 

'희망저축계좌Ⅰ'의 경우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의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통장가입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저축하면 3년 만기 시 근로소득 장려금을 적립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