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하동교육지원청 청렴평가 우수-치매안심센터 원스톱서비스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16 10:16:35

경남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 하동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현판식을 갖고 있다. [하동교육지원청 제공]

 

하동교육지원청은 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교육지원청 자체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도 상위 점수를 받았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공공서비스를 제공받은 자를 대상으로 부패 인식과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공공기관의 청렴 수준을 측정하는 평가 방식이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기관장이 각종 봉사활동,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렴 문화 활동에 솔선수범으로 참여함으로써 이뤄낸 청렴 이미지 제고 및 내실화의 결과라고 하동교육지원청은 전했다.

 

하동군 횡천면 치매안심센터, 예방부터 검진·치료까지 지원

 

▲ 하동군 횡천면 치매안심센터의 검진 모습 [하동군 제공]

 

하동군 횡천면에는 위치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종문)가 치매 예방부터 검진 및 치료까지 빠짐없이 지원하며 군민들의 치매 전담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 검진 및 어르신 상담 및 등록·관리 △환자 쉼터 운영 및 지원 서비스(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조호물품 제공, 맞춤형 사례관리 등)를 제공하고 있다. 

 

또 검진 결과 인지 저하자로 판단되면 센터에서 무료 정밀검사를 실시해 필요시 협약병원에서 혈액검사 및 뇌-CT 등의 감별검사와 검사비를 지원한다. 

 

이종문 센터장은 "치매안심센터 홍보에 총력을 다해 치매 관련 지원이 필요한 군민들이 빠짐없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