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모범장수기업'에 진주특종제지·남강제지·동이공업 선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8-20 10:35:34

경남도내 기초자치단체에서 첫 시상식…올해 3개 기업 선정

경남 진주시는 경남도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모범장수기업'을 선정, 19일 시상식을 열었다.

 

▲ 진주시 모범장수기업에 선정된 업체 대표들이 조규일 시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 기업활동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 '진주시 1호 모범장수기업'은 진주특종제지㈜, 남강제지㈜, 동이공업㈜ 등 3개 회사다.

 

진주시 기업활동지원위원회는 기업활동 지원과 애로 및 규제 사항을 해소‧심의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전임 위원들의 임기 만료에 따라 위원장(진주시 부시장)을 포함해 2명의 당연직 위원과 13명의 위촉직 위원들이 재구성됐다. 

 

경남도내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시행된 '모범장수기업' 선정은 관련 조례(2023년 12월 제정)에 근거, 진주에서 30년 이상 기업을 영위하면서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회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시행된다.

 

시는 △기업의 업력 △재무 건전성 △지역경제 기여도 △사회적 책임과 직원 복리후생 △핵심제품 및 기술보유 현황 △연구개발 등 혁신성과 등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위 3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