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출범-청소년안전망 실무委 첫 회의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21 10:27:55

정부의 공공기관을 효율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출범한 경남 사천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가 첫발을 뗐다.

 

▲ 박동식 시장이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공공기관 유치위원회를 열고, 이전 공공기관과 이주직원 지원시책 등을 심의했다.

 

이번 회의는 제2차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대비와 우주항공청 개청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박동식 시장은 24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천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6명, 위촉직 위원 24명 등 모두 30명으로 구성됐다. 원종하 인제대학교 교수가 위원장, 조윤환 농협은행 사천시지부장이 부위원장을 맡는다.

 

이날 위원회는 공공기관등 인정의 건, 이전공공기관 지원시책, 이전공공기관 이주직원에 대한 지원시책 등 3가지 안건을 심의했다.

 

사천시, 청소년안전망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첫 회의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일 '청소년안전망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남사천교육지원청 Wee센터를 비롯한 총 17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위원회 위원 위촉, 2023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사례 보고, 상담복지센터 2023년 사업 실적보고 및 기관별 2024년 사업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