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석갑산 편백림 공원 조성-악성민원 '전담 대응팀' 구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09 12:17:40

경남 진주시는 이번 달부터 석갑산 숲 가꾸기 및 등산로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 석갑산 편백림 황토길 등산로 [진주시 제공]

 

시는 맨발로 걷는 활동인 맨발걷기(어싱·Earthing)의 전국적인 유행에 발맞춰 테마별로 특색있는 맨발 황톳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데크 산책로, 편의시설 등이 함께 만들어진다. 

 

시 관계자는 "공사기간 중 석갑산 이용에 불편이 발생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악성민원 '전담 대응팀' 구성

 

진주시는 10일부터 폭언·폭행 등 민원인의 위법 부당한 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악성민원 대응팀'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악성민원 대응팀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반, 조사1반, 조사2반, 법적 대응반 등 4개반 18명으로 구성된다. 악성민원 피해 초기 대응부터 법적 대응까지 모든 절차를 지원한다. 

 

악성민원 발생 시 피해공무원을 민원인과 분리하고 독립적인 휴식시간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 방안을 마련하고 특이민원 발생 보고서에 따라 조사반에서 조사하여 민원이 해결되도록 지원한다. 

 

조규일 시장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악성민원 피해 신고 접수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지원해 공무원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