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어린이도서관 손편지 공모전-청소년상담센터 생명존중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7-18 09:56:59

경남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1일까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손편지 공모전 안내 리플릿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 손글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희망자는 양식에 맞춰 작성한 손편지를 31일까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1층 한글자료실로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도서관 1층 한글자료실에서 편지지를 수령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편지지를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 중 5점(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2점)을 선정해 부상으로 문화상품권과 귀여운 키링을 각각 지급한다.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보호활동 펼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8일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삼천포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남도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주관으로 도내 18개 시군 센터에서 여름방학주간에 맞춰 '마음튼튼 청소년! 미래탄탄 경상남도!'를 주제로 추진됐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마음튼튼 경남 청소년 '너는 소중한 존재야!' △친구야 힘드니? 내가 손 잡아 줄게 △'마약 도박 게임NO! 중독ZERO! 희망ON!' 이다.

 

청소년 스트레스, 우울 등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