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청소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정월대보름 소원등 신청접수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19 09:50:50

경남 하동군은 어린이·청소년 대상 2024년 아카데미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이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

 

▲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 제공]

 

올해 하동아카데미는 2023년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 지역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집 강좌는 △오감하동 △배드민턴 △골프 △피아노 △방송댄스 △ 옥종에서 즐거운 예감 △춤추는 그림글자 △코딩 △베이킹 △하브루타 △푸드로 그리는 마음그림 △ 악동힐링템 등 총 22개 강좌, 36개 프로그램이다. 

 

정규강좌 외에 하동 학생뮤지컬단도 3월까지 연장 접수를 진행한다. '하동예술단과 함께하는 하동아카데미' 맛보기 강좌도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다수 프로그램이 하동읍에만 개설되었던 점을 보완해 화개, 악양, 적량, 횡천, 금성, 진교, 북천, 옥종 지역에서도 운영된다. 

 

하동 금남면, 노량 앞바다서 정월대보름 행사…소원등 20일까지 접수


▲ 하동군 금남면 청년회가 주최한 지난해 달집태우기 행사 모습 [하동군 제공]

 

하동군 금남면 청년회는 오는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노량 앞바다를 주무대로 다채로운 민속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4시 전통 민속놀이를 시작으로 군민 화합 농악 한마당, 풍년기원제, 달집태우기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에는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자 노량 별빛바다를 배경으로 생활체육공원 내 소원등을 설치, 많은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기대한다.

 

소원등 신청 희망자는 20일까지 금남면사무소에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금남면청년회에서는 하동케이블카와 협약을 통해 행사 당일 케이블카 티켓 소지자에 한해 소원지, 소원등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