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개발은 경남 진주시 가좌동 594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아너스 웰가 진주'를 곧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시공은 흥한주택종합건설이 맡았다.
| ▲ '아너스 웰가 진주' 조감도 [STS개발 제공] '아너스 웰가 진주'의 시행사 STS개발은 홈플러스, 리빙파워센터, CGV복합쇼핑몰, 주상복합 등 50여개 프로젝트를 국내·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KTX진주역 인근 약 8만6700㎡를 개발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아너폴리스'는 시외·고속버스 터미널, 터미널 복합쇼핑몰, 테마형 스트리트몰, 아너스 웰가 진주 등을 아우르게 된다.
이 중 '아너스 웰가 진주'는 지난해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을 수상하며 지역의 대장주 아파트 자리를 일찌감치 예약해 놓은 단지다.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84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84㎡A 278가구, 84㎡B 280가구, 96㎡ 68가구, 115㎡ 214가구로 구성돼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위주다.
도보권 내에 29개 시내버스 노선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아너폴리스'에는 시외·고속버스 터미널도 이전될 예정이다. 또한 경전선·남부내륙철도(예정)·KTX 진주역·사천공항을 통해 수도권, 전국 주요 도심과의 연결성도 우수하다.
인근 혁신도시와 상평산업단지(반경 2㎞내) 출퇴근이 용이하며, 항공우주청, KAI 등이 있는 사천시로의 통근도 편리하다.
특히 도보 거리에 정촌초·개양중 등이 자리잡고 있고, 경상국립대학교 사대부중·사대부고도 가깝다. 경상국립대·연암공과대·진주교육대 등이 인근이어서 초·중·고·대학교가 모두 모여 있는 원스톱 교육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다.
풍부하게 갖춰진 생활 인프라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조성된다. 시외·고속버스 터미널과 함께 조성되는 '터미널 복합쇼핑몰'에는 경남을 대표하는 최대규모의 특수영화관, 컨벤션, 패션, 엔터테인먼트, 뷰티, F&B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바로 옆 1만5200㎡ 규모 '테마형 스트리트몰'은 일년 내내 스트릿댄스와 버스킹 등의 공연이 펼쳐지는 차없는 거리,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광장, 야외에 펼쳐진 이국적인 테라스 등이 어우러져 쇼핑과 여가, 휴식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너스 웰가 진주'에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 또한 입주민들의 삶을 다채롭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스크린골프장 등의 체육시설과 건식사우나, 어린 자녀를 위한 어린이 물놀이장·짚라인-놀이터, 프라이빗 독서실·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너폴리스 개발사업은 고속버스터미널, 백화점 등이 함께 조성된 강남의 센트럴시티와 비슷한 구조를 갖췄다"며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등의 시너지를 통해 지역민들이 꼭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너스 웰가 진주' 모델하우스는 진주시 가좌동 606-2번지에 조성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