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국내 주식선물 신규·휴면 고객 대상 수수료 인하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6-02-03 11:13:45
KB증권은 국내 주식선물 거래 활성화를 위해 신규 및 장기 미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선물·옵션 계좌를 처음 개설한 개인 투자자와 일정 기간 거래가 없었던 비대면 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 협의 수수료 계좌, 법인 및 임직원 계좌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이벤트 기간 코스피200 선물과 개별주식선물 거래 수수료를 대폭 인하해 준다. 계좌 개설 또는 이벤트 신청 이후 일정 기간 우대 수수료를 적용해, 개인 투자자들이 레버리지 상품에 보다 낮은 비용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개별주식선물을 처음 거래한 고객과 일정 거래량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쿠폰과 상품권 등 리워드도 제공한다.
KB증권은 최근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현물뿐 아니라 선물·파생상품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이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거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주식선물은 레버리지를 활용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상품 구조를 이해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와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