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평화누리캠핑장 4월 1일 재개장...직영으로 전환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3-11 10:34:15

3월 22~24일 일반인 대상 사전 무료체험 기회 제공

경기관광공사가 파주 임진각에 위치한 평화누리캠핑장(약 1만평 규모)을 새롭게 단장, 다음달 1일 재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캠핑장 전경.  [경기관광공사 제공]

 

재개장에 앞서 공사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캠핑을 즐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1박2일) 기회를 제공하고 개선사항에 대한 고객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그동안 공사는 평화누리캠핑장을 위탁운영해 왔으나, 사회적 약자에 '더 고른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DMZ관광지와 캠핑장을 연계한 DMZ캠핑 여행상품을 통해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직영으로 전환,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무료 시범 운영 기간은 이달 22~24일로 일반인 약 130팀을 대상으로 1박2일씩 2회(3/22~23, 3/23~24)에 걸쳐 진행한다. 운영구역은 글램핑, 카라반, 타프존, 오토캠핑, 일반캠핑 장 등이다.

 

무료체험 신청은 오는 13, 14일 평화누리캠핑장 누리집(https://ggtour.or.kr/camping)에서 하면되고, 15일 추첨해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캠핑장 시설 이용후에는 만족도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한 설문에 참여해야 하며, 개인 SNS 체험 인증샷 등도 게재해야 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가동률별 환경미화, 경비, 안전 등 사전점검 및 개선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