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퇴직 예정 교직원 평생교육 연수 진행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3-17 09:35:58

화해중재 전문역량·학교 연계 재능기부 준비과정 등 각 4회 운영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은 퇴직 예정 교직원을 대상으로 화해중재 프로그램 및 학교 연계 재능기부 연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재능기부 준비과정 연수 사진. [경기교육청 제공]

 

다음 달 10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연수는 퇴직 예정 교직원이 지닌 전문 지식과 경험을 살려 퇴직 이후에도 학교와 기관에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화해중재 전문역량 프로그램과 재능기부 준비과정 두 가지로 진행한다.

 

화해중재 전문역량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경기 화해중재·갈등조정 정책 방향 △갈등 예방하는 소통의 철학 △학교폭력 및 교육활동 침해의 법적 이해 △경기형 화해중재의 이해 △화해중재의 실제 등이다.

 

재능기부 준비과정의 주요 내용은 △늘봄학교 지원 △기초학습지원 △독서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경력형 일자리 연계 등이다.

 

희망자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정수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관장은 "퇴직 예정 교직원이 지닌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해 교육봉사자로서의 삶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수를 통해 퇴직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