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동계전지훈련팀 팸투어 실시-시천면 산불위험예방 적극행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29 09:39:15

경남 산청군은 동계전지훈련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씨름 전지훈련팀 선수들이 동의보감촌 팸투어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28~29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실시된 팸투어에는 경기도 광주, 문경, 영암, 창원 등 전국에서 모인 전지훈련팀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동의보감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새 시즌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차승진 선수(구미시청 씨름단)는 "동의보감촌 탐방과 체험을 통해 산청의 자연환경이 정말 아름답고 관광콘텐츠가 유익한 것을 알았다"며 "비시즌에 가족과 친구들과 다시 꼭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시천면, 산불위험예방 적극행정 펼쳐


▲ 시천면 산불진화대 요원들이 국도 도로변의 인화물질을 제거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 시천면은 산불위험예방을 위한 적극행정 일환으로 산 연접지 도로변의 인화물질을 제거했다고 29일 밝혔다.

 

산불진화대와 감시원 12명은 이날 리도204호선(사리마을~마근담), 면도101호선(사리마을~연화마을), 군도13호선(천평마을~원리마을) 등 총 20㎞ 구간(왕복)에서 작업을 실시했다.

 

또 낙엽과 각종 쓰레기 15여 t을 수거하는 등 지리산과 시천면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김재명 시천면장은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통한 재난 예방과 깨끗한 도로 환경 조성 등 사업을 추진해 행정신뢰도를 향상 시키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