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신수도 힐링걷기데이-외국인 거주자 가족운동회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20 10:20:44

경남 사천시 동서동건강위원회(위원장 신현호)는 19일 신수도 일원에서 걷기동아리 회원 70명과 함께 '신수도 힐링 걷기데이'를 진행했다.

 

▲ 19일 신수도 힐링 걷기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참석자들은 걷기 중간에 추섬유원지에서 팀별로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며 동아리 화합을 도모하고 해안 환경정비 활동도 펼쳤다.

 

신현호 위원장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명품섬 신수도에서 뜻깊은 걷기 행사를 안전하게 잘 마무리했다"며 "행사를 지원한 동서동행정복지센터, 보건소, 신수출장소 등 직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서동 건강위원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걷기행사를 4년째 개최하고 있으며,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청널체조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사천시가족센터, 세계인의날 기념 '가족운동회 세계 vs 지구' 개최


▲ 19일 열린 세계인의날 기념 가족운동회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가족센터(센터장 김분자)는 19일 사천종합운동장에서 관내 거주 외국인 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가족운동회 세계 vs 지구'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5월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에 대한 외국인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행사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다채롭고 알차게 진행됐다.

 

이날 다양한 출신국 외국인 주민과 지역주민을 세계팀과 지구팀으로 나눠 진행된 '가족 운동회'는 가족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였다.

 

특히, 참여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요리나 음료를 가지고 와서 즐기는 '가족 포트락 피크닉'과 '세계 도시락 경진대회'는 최고의 관심을 끌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