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벨칸토, 송아리, MJ 공연

박상준

psj@kpinews.kr | 2025-10-28 09:31:15

31일 도담동 해뜨락…5만원 이상 결제하면 2만원 환급

세종시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가 오는 31일 도담동 해뜨락광장에서 열린다.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먹거리 포장마차, 공연 등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혜택 등을 제공한다. 타투스티커, 10초를 잡아라 등 체험부스와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다채로운 먹거리 구역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벨칸토, 송아리, 엠제이(MJ) 등의 공연도 열린다.


▲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 포스터. [세종시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돕는 각양각색의 소비 혜택도 주어진다.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오는 31일까지 관내 골목상권 또는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 행사장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인증하면 선착순 25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2만 원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영수증 인증은 신분증과 함께 행사 당일인 31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행사장 운영부스에 제출하면 된다.


또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해당 기간 관내 여민전 가맹점이나 민생회복소비쿠폰 사용 매장에서 누적 30만 원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3만 원을 돌려준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 이뤄지는 소비진작 환급행사는 30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시 누리집이나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에 게시된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인증하면 된다.


이홍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