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박지은

pje@kpinews.kr | 2024-11-15 09:38:33

주민과 소통하는 리더십이 우선…인천 중구의 행정체제 개편 소개

지방자치TV는 15일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이종호 의장 함께한 인터뷰를 방영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동네 반장'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이종호 의장의 리더십과 소통 철학이 깊이 있게 소개될 예정이다,

 

▲ 지방자치TV '더 인터뷰'에 출연한 이종호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지방자치TV 제공]

 

이 의장은 "지역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정책을 만들어가는 것이 지방의회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 "매일 새벽마다 지역 곳곳을 다니며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며 의정활동에 반영해 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2024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정치 부문과 제6회 다산의정대상 기초 정치 부문을 수상한 성과에 대해서도, 모든 공로를 주민과의 소통 덕분이라며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그밖에 2026년 7월 시행될 인천 중구의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설명도 이어진다.

 

이 의장은 중구와 영종구로 분리되는 이번 개편을 통해 맞춤형 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며, 주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된다. 오는 22일 방송에서는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이 출연해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