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한방축제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9-25 10:01:11
경남 산청군은 제24회 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축제 방문가족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가족단위로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산청한방약초의 매력적인 배경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산청지부 소속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동의보감촌 메인무대 앞 체험참여부스존에서 진행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축제장에서 방문객들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서 한방약초와 자연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사진 촬영 체험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금서면 동의보감촌에서 열린다.
산청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실시
산청시니어클럽은 24일 노인일자리 및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사업단 참여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업 방향성을 재설정하고 노인일자리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사회서비스형사업단 참여자 190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사업별 직무 내용의 이해, 수요처에 대한 이해 등 사업 전반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남택주 산청시니어클럽 관장은 "효율적인 사업 운영과 노인일자리사업이 경제, 사회 등 노년기 넓은 영역에 긍정적인 영항을 미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