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임산부 요가교실 운영-한방약초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22 12:34:33
경남 산청군은 3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 보건의료원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임산부 요가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연령이 높아지고 고령 출산 산모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임산부의 육체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과 건강한 출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희망자는 29일까지 산청군보건의료원 2층 건강상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산청군은 이번 요가 교실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임산부 우울검사, 무드등 만들기 체험 등 임산부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 '임산부 표지 차량용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임산부를 배려하는 환경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스티커는 산청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해 임산부 등록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3월8일까지 접수
산청축제관광재단은 3월 8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자격은 디자인, 인쇄, 또는 광고 관련 사업자 등록 업체 중 선정 후 포스터와 리플릿(3개 외국어 포함) 제작, 납품이 가능한 업체다.
공모주제는 축제 핵심 키워드인 '전통한방', '항노화 웰니스', '동의보감', '지리산 산청 청정약초' 등의 뜻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