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TV, 김종길 서울특별시의회 의원과 함께한 '더 인터뷰'

박지은

pje@kpinews.kr | 2024-08-29 09:43:57

지역 개발과 대중교통 개선 이야기 나눠…9월 1일 방송
영등포구 경전철 개발부터 육아 친화적인 도시 조성까지

지방자치TV가 서울특별시의회 김종길 의원을 초대해 영등포구와 서울 시민의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역 개발 및 교통 개선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방송은 9월 1일 방영된다.

 

▲ 김종길 의원이 지난 7일 지방자치TV 프로그램 '더 인터뷰' 녹화에 참여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김종길 의원은 서울시 영등포구의 경전철 개발 계획이 기재부 예비타당성 심사에서 사업성이 낮게 평가되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영등포 지역에 서울 상상나라와 같은 육아 친화적 복합 시설을 조성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계획도 공유했다.

 

특히 "서울 상상나라 복합 개발이 영등포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며, 육아 친화적인 주거시설과 국공립 어린이집, 소아과 등 모든 인프라를 함께 조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목동선 경전철과 같은 대중교통 개발을 통해 영등포 구민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지역 가치를 향상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울 시민과 영등포 주민들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영등포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와 홍수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지역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을 만나 여러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할 계획이다.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다음 회(9월 6일)는 김문수 의원이 출연한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