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군민행복 최우선…지역 성장 신화 이어가겠다"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5-09-18 09:20:36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가 지난 8일 지방자치TV 대표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고향 발전을 위한 철학과 군정 성과를 밝혔다.
| ▲ 송기섭 진천군수가 지방자치TV '더 인터뷰'에 출연해 고향 발전을 위한 철학과 군정 성과를 밝히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송 군수는 33년간 국토교통부에서 국토종합계획, 도로·항공 등 대형 국책 사업을 기획·집행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의 핵심은 접근성과 사람 중심의 정책"이라며 고향 진천군에서의 성과를 설명했다.
특히 그는 교육 분야에서 교복 무상 지원, 입학축하금, 졸업앨범 무료 제공 등을 도입해 학생 1인당 교육 지원비를 충북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장학기금도 3배 이상 확충했다고 밝혔다.
또한 역사·정신적 자산 보존에도 앞장서 보재 이상설 기념관을 완공(총사업비 125억 원)하며 지역민 모금으로 추진 동력을 확보했고, 친일재산 환수 TF를 구성해 17만1057필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임을 강조했다.
복지 분야에서는 진천형 노인 통합 돌봄 사업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며, 재택 의료·케어팜 운영 등 혁신적 모델을 제시했다. 이 사업은 대통령 공약 1호로 채택되었으며, APEC 보건실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소개됐다.
송 군수는 "진천은 지난 9년간 15조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인구 증가율 전국 상위권을 기록했다"며 "향후 진천시는 수도권 관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긍심을 심어주는 실용적 리더로 기억되고 싶다"고 밝혔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출연한 '더 인터뷰'는 오는 19일 오후 1시 30분 지방자치TV를 통해 방영된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되며,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