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정보공개 2년 연속 '최우수기관'-미래인재센터 강사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1-14 09:40:49

경남 진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최근 선정됐다. 

 

▲진주시 청사 전경 [진주시 제공]

 

행안부는 중앙행정기관 등 총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제도 운영의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매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의 12개 지표에 대해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4개 등급으로 평가하고 있다.

 

진주시는 '기초지자체-시' 유형 평균인 83.55점 보다 9.84점이 높은 93.39점을 얻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시는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고객 수요분석 실적 등 4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해 다각적 방법으로 고객 수요 분석 진행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조규일 시장은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정보공개를 제공하고자 사전정보 및 원문정보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반겼다.

 

진주미래인재센터, 2024년도 '자기주도 학습' 강사 모집


▲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수업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오는 24일까지 2024년 자기주도 미래인재 학습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3D프린팅&코딩교실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학부모영어(초급,중급,리딩클럽) △영어전자도서관의 초등 고학년 대상 방학특강 프로그램 △영어로 배우는 저학년 대상의 영어과학교실 등이다.

 

지원센터는 서류심사를 거쳐 수업 시연과 질의 응답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강의 능력 및 인성을 평가한 뒤 2월 2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