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엔 정원박람회서 '메타버스 게임 체험'하세요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9-27 09:17:00

9월30일~10월1일까지 1층 미디어아트 홀 VR기기 게임 체험

전남 순천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 동안 순천만국제습지센터 1층 미디어아트 홀에서 ‘메타버스 게임 체험관’을 운영한다.

 

▲ 순천만국제습지센터 미디어상영관 [박람회조직위 제공]

 

27일 순천시와 정원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추석연휴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메타버스 신기술과 정원박람회 콘텐츠를 융합한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만국가정원을 주제로 VR기기를 통한 3종류(미로정원 대탈출·유리로만든 꿈의다리 건너기·정원 속 보물찾기)의 메타버스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1개의 게임 당 5분동안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스태프가 기기 작동법을 설명한 후 자유롭게 게임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실제 게임하는 상황을 관람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를 설치해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루하지 않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순천시는 "메타버스 게임 체험관은 정원박람회장을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신기술 메타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박람회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동천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