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역도연맹, 조규일 진주시장에 '감사패'…"역대 아시아대회서 가장 성공"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15 09:45:23
2023년도 우수선수·단체·유공자 시상식
진주亞역도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치하 ▲ 진주시 역도연맹 관계자들이 14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역도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亞역도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치하
경남 진주시는 14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역도연맹 주관으로 열린 '2023년도 우수선수·단체·유공자 시상식'에서 감사패와 공로패 등을 수상했다.
이날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개최 유공 분야에서 조규일 시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조직위원회 사무처장 조준규과 부위원장 백인구, 진주시역도연맹회장 강현욱 회장과 전효영 전무이사 등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진주중학교는 우수단체상 및 지도상을 받았다.
지난해 5월 진주시는 시 역사상 최초로 개최한 국제 체육대회인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 대회를 역대 최대 규모로 성공리에 개최했다.
최성용 대한역도연맹 회장은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가 대회 역사상 가장 잘 개최된 성공 대회로 평가받았다"고 치하한 뒤 "올해 8월 파리올림픽대회에서 메달 획득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고 대리 수상한 조규일 시장은 "지속적으로 국제대회를 유치, 체육인의 위상을 드높이며 전 세계에 진주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