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안전사고 Zero화 목표 '2024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 수립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3-16 09:09:39

'관리, 참여와 협력 통한 안전마인드 UP!' 기조 15개 과제 선정

한전KDN이 안전사고 Zero화 달성을 위해 '2024년도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고 16일 밝혔다.

 

▲ 한전KDN 본사 전경 [한전KDN 제공]

 

이번 추진 계획은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등 정부 정책에 부응한 '자기규율 예방체계' 중점에 목표를 두고 '관리적, 참여적, 협력적' 안전문화 확산을 추진 전략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관리, 참여와 협력을 통한 안전마인드 UP!'을 기조로 정하고 15개 과제를 선정했다.

 

'관리적 안전문화 확산'은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과 산업안전 강조기간, 사고취약시기 예방활동 등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과 홍보활동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전KDN은 지난 2023년 37회의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노후화된 사무실 환경개선과 현장투입 차량 고임목 설치 등 현장 불안전 요소 75건을 발굴해 조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참여적 안전문화 확산'은 전 직원과 대국민, 협력사 직원 등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으로 공모전과 이벤트를 통해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정착 분위기 조성이 주 내용이다.

 

'협력적 안전문화 확산'은 개별적 안전활동을 확대한 것으로 인근 사업소와의 릴레이 안전홍보 챌린지, 안전점검의 날, 안전보건 혁신 경진대회 등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기 위한 현장 작동성 강화 활동을 담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전체 구성원이 인식하지 못한 안전경영은 그 성과를 기대할 수 없다"며 "17년 연속 중대재해 무재해 달성과 3년 연속 산업재해 발생 Zero화를 위해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