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공동육아나눔터 마라톤 추억쌓기-경상대 동아리 팸투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4-15 10:36:31

경남 하동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는 센터의 품앗이 가족들이 14일 열린 제13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 하동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가족들이 섬진강 꽃길 마라톤 개최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이번 대회는 섬진강 변을 따라 매화마을을 돌아오는 5㎞ 건강 걷기 코스로 구성돼, 영호남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하동군가족센터 소속의 품앗이 가정 50여 명(14가정)은 모두 코스를 완주하며 성취감을 만끽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버지들의 참여율이 높아 가족들에게 새로운 추억이 되었으며, 또래 자녀들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사회성을 기르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센터 관계자는 전했다.

 

국립경상대학교 마인드디자인 동아리, 하동 팸투어 실시


▲ 경상대 마인드디자인 동아리 회원들이 하동 팸투어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국립경상대학교 마인드디자인 동아리 48명이 지난 13일 하동군의 초청으로 팸투어를 했다.

 

경상대 마인드디자인 동아리는 인도네시아·중국 등 유학생 20명과 대한민국 학생 28명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유학생들의 한국 생활 적응을 돕고 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한 동아리다.

 

이들은 이번 팸투어에서 야생차밭을 체험하고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며 하동 녹차의 우수성과 섬진강의 역사 및 문화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전국 대학교 학생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에게 하동 팸투어 프로그램을 소개해 하동에서의 특별한 여행을 선물하면서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