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흥국생명 배구단 최은지 선수 고향 장애인복지관에 후원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4-19 09:33:18

하동소방서, 취약계층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경남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8일 흥국생명 배구단 최은지 선수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2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 하동출신 흥국생명 최은지 선수가 복지관 찾아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 출신의 최은지 선수는 올해로 3년째 복지관을 찾아 후원 물품을 전달했으며, 최근 'EBS 나눔 0700-아름 씨의 바람' 편에 출연한 복지관 회원 김아름 씨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10만 원을 지정 기부했다. 

 

최 선수는 "마음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고향 하동에 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하동소방서, 취약계층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하동소방서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관내 취약계층 300세대를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발생 시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데 효과적인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하고 경보음을 울려 피난을 돕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르면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은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박유진 서장은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해 안전 사각지대 없이 모든 군민이 안전한 하루를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