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KASBP·KAIST GCC '오송 바이오' 공동개최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4-16 09:08:15

오송컨벤션센터에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열려

충북도는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 한국과학기술원 글로벌기술사업화 센터(KAIST GCC)와 현지시간 15일, 미국 보스턴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 회의실에서 '오송바이오'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오송바이오가 열리는 '오송컨벤션센터'.[KPI뉴스 자료사진]

 

오송바이오는 오송컨벤션센터(OSCO)에서 처음 개최되는 글로벌 바이오 행사로, 첨단바이오 분야 글로벌 석학 강연, 국제학술회의 및 글로벌 투자사 초청 기업 IR 행사(투자설명회) 등이 열린다. 올해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오송바이오는 국내외 바이오 기업, 대학, 연구기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 성과와 혁신적인 기술을 공유한다. 학문적 성장뿐만 아니라 공동연구, 기술이전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다.


KASBP는 미국에 있는 한인 제약·바이오인들이 모여 설립한 단체로, 현재 FDA, 글로벌 제약사, 대학 등에 종사하는 25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바이오기업의 신약 개발 및 기술사업화 등 국제적 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Osong Bio는 K-바이오스퀘어의 출발점으로, 대한민국 바이오 R&D 혁신을 선도하고 실질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SBP 백익현 회장은 "이번 협약은 그간 사업 추진을 통해 충북도와 꾸준히 협력해 온 결과이며, Osong Bio의 성공개최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KAIST GCC 최문기 센터장도 "KAIST GCC는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해 왔다. Osong Bio가 국제 바이오산업의 협력과 혁신을 촉진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