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상반기 우수 민원공무원 5명 선정-섬진강 생태환경 사진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8-02 11:42:20

경남 하동군은 1일 '상반기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 시상했다.

 

▲ 하승철 군수가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가진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군은 민원 처리 담당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 △고충 민원 성실(최다) 처리 3개 분야에서 5명을 선발,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신속한 민원 처리에 기여한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부문에는 양태희(경제기업과)·박정은(가족정책과) 주무관,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 부문에는 김준희(경제기업과)·배슬미(환경보호과) 주무관, '고충 민원 성실(최다) 처리' 부문에는 지역활력추진단 유철웅 주무관이 선정됐다.

하승철 군수는 "빠르고 정확한 민원 처리로 하동군민이 신뢰하고 감동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8일, 하동군청 민원실서 섬진강 하구 생태환경 사진전


▲ 섬진강 하구 생태환경 사진 [하동군 제공]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하동생태해설사회(회장 박영희) 주관으로 하동군청 민원실에서 '섬진강 하구 생태환경 사진전'이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에는 조류 사진 20점과 갯벌 생물 및 모니터링 사진 14점이 전시된다. 파타고니아의 지원을 받아 고포갯벌 일대에서 생태조사를 실시한 모습이 사진들에 생생하게 담겨 있다.

 

하동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리산, 섬진강, 횡천강, 덕천강, 남해를 겸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고장이다.

 

박영희 생태해설가회 회장은 "이번 활동은 하동이 역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고장임을 재발견하는 과정이었으며, 앞으로도 각종 생태조사 모니터링을 통해 하동의 소중한 생태환경 자산을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