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시봉 57년만에 완전체 공연...송창식·조영남·윤형주·김세환·이상벽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8-05 09:16:23
57년만에 완전체로 뭉친 '쎄시봉'의' 원년 멤버 5인' 송창식,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 이상벽이 내달 성남을 시작으로 마지막 전국투어 '쎄시봉,The Last Concert'를 갖는다.
1960년대 말 서울 무교동 음악감상실 '쎄시봉'은 당시 통기타 가수라면 누구나 오르고 싶었던 다운타운 라이브무대로 통했다.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조영남, 이상벽과 이장희 등이 거쳐가면서 '청년음악의 산실'로 불렸다.
공연 기획사측은 "이번 전국투어 '쎄시봉, The Last Concert'는 공식적으로 '마지막 전국투어'임을 예고한 만큼 단 한번 뿐인 특별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하모니 듀엣의원조'로 불리는 윤형주와 송창식의 '트윈폴리오'가 55년 만에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이번 무대에선 멤버들의 최근 모습을 AI로 구현한 영상과 젊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무대, 57년 우정의 하모니 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프닝과 피날레 곡의 구성 또한 관객의 상상을 뛰어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쎄시봉 콘서트의 '완성판'이라 불릴 수 있는 이번 무대에서는 반세기를 넘는 긴 세월 동안 즐거움과 위로를 준 히트곡들부터 멤버들 간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영상도 함께 공개된다.
공연 기획사 '쇼플러스'의 김석 대표는"이번 전국투어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한국 대중음악사에 남을 기념비적인 순간이 될 것이다"라며 "한 시대를 살아낸 모두의 청춘을 위로하고 기록하는 축제의 무대로 꾸밀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9월 6일 성남을 비롯 10월 11일 서울, 그리고 부산, 인천,수원, 고양,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