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드론 챌린지 대회' 내달 8~9일 공주대서 개최

박상준

psj@kpinews.kr | 2024-05-13 08:53:28

총상금 2000만원, 드론축구·드론레이싱 경쟁

충남도는 '2024 충청남도 드론 챌린지(Challenge) 대회'를 다음달 8일에서 9일까지 국립공주대 문화체육관 및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4 충청남도 드론챌린지대회 포스터.[충남도 제공]

 

도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도교육청·공주시 등 7개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일반인·유소년 등 120여 팀 1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 두 종목 경기를 치른다.


드론축구는 공중에 매달린 원형 골대에 드론볼을 조종해 통과하는 드론스포츠로, 굉음과 불빛을 내는 드론볼이 공격과 수비를 하면서 쉴 새 없이 날아다녀 흥미로운 종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드론레이싱은 전용 드론을 이용해 마치 공중에서 펼쳐지는 F1레이스와 같은 드론스포츠로, 설치된 장애물을 시속 90∼150㎞로 비행해 최단 기록으로 통과한 선수가 우승한다.


레이싱은 일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 고글을 통해 선수가 영상을 보며 조종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대한드론축구협회 누리집(https://dronesoccer.or.kr),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누리집(https://kdra.org)에서 하면 된다. 이번 대회 총상금은 2000만원이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