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소재 워터아이즈, 팜킷, 에스와이코리아 美 CES 참가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1-06 09:03:03

지역 기업 혁신성 홍보하고 해외 판로 확대 기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가 나흘간 일정으로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되는 가운데 '워터아이즈', '팜킷', '에스와이코리아' 등 세종 지역 기업 3곳이 참가한다.


▲CES 이미지.[KPI뉴스 자료사진]

 

6일 세종시에 따르면 지역 기업 3곳이 올해 처음으로 CES에 참가하는 만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운영하는 '케이(K)-스타트업 통합관'에 참여해 해외 경험을 쌓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워터아이즈'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예측을 통해 하수처리 비용을 절감하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수질 관리 플랫폼을 선보인다. '팜킷'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분석 후 맞춤형 상품·식단을 자동으로 안내하는 '푸드큐(FoodQ)' 서비스를 소개한다.


자동차 세차용품을 개발·판매해 온 '에스와이코리아'는 방수 성능, 인체공학적 설계 등 기술을 강화한 2세대 전동 분무기, 폼(foam) 분무기 등 신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CES 2025'는 세종시 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