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굿리치 앱' UI·UX 전면 개편

황현욱

wook98@kpinews.kr | 2023-12-14 10:06:32

굿리치는 자사가 운영하는 최대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앱 개편의 핵심은 고객 편의성 극대화이다.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험 앱으로서 고객들의 니즈를 전격 반영한 UI·UX 개선 및 보험서비스 제공 우선 방식으로의 과감한 변경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도를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굿리치는 자사 앱의 UI, UX를 14일 전면 개편했다. [굿리치 제공]

 

먼저 기존 굿리치 앱 내에서 서비스되던 다양한 콘텐츠들 중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홈 화면 전면에 전격 배치하여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용성 극대화를 거둘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동일하게 반복되는 정보의 경우 서비스 중요도에 따라 시각적으로 주목도 차이를 제공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의 경우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찾고 이를 위해 한, 두 단계를 거쳐야 했던 수고를 덜고 홈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에 곧바로 진입토록해 직관성 및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굿리치 앱의 서비스 내 마케팅 영역의 비중을 줄이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기능 중심의 콤팩트한 구성으로 범람하는 보험 앱 홍수 속에서도 보험 서비스 관리 앱의 TOM(Top Of Mind)를 굳건히 유지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이 밖에도 보험 '조회'를 통해 한눈에 가입한 보험 정보를 요약해서 제공하고, 가입한 보험에 대해 궁금하다면 '분석' 탭을 통해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가입 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보험금 '청구' 서비스와 보험 궁금증 해결 등을 통해 가입 이후 고객 관리에도 더욱 신경을 썼다.

이병관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상무는 "굿리치 앱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대한 모든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다"며 "고객들 머릿속에 보험에 대한 궁금증, 애로사항이 있을 때면 굿리치를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민과 혁신을 통해 꼭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