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가꾼 정원 발굴한다...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영대회 개최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8-10 08:48:53

개인정원, 공공정원, 마을정원, 아파트 정원 등 4개 부문

세종시가 시민들이 직접 가꾼 다양한 정원 발굴을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5회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포스터.[세종시 제공]

 

정원을 가꾸는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시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해 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마당·옥상·아파트 쪽마루(베란다) 등에 조성한 개인정원, 기관·상가·학교 등에 조성한 공공정원, 골목길, 자투리땅 등에 조성한 마을정원, 공동주택 등에 조성한 아파트정원 등 4개다.


심사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 등 정원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서류·현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분야별 대상, 최고의 정원상, 아름다운 정원상을 각각 선정하고 인증 동판을 수여한다.


특히 시는 경연대회 심사 과정에서 참여 정원에 대해 전문가 현장 방문을 통한 컨설팅을 병행해 정원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수상 정원 중 시민에게 상시 개방이 가능한 경우에는 민간 정원 등록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권영석 환경녹지국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아름다운 정원은 정원도시 세종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정원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