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 시리즈로 열리는 청주시립예술단 열정의 무대

박상준

psj@kpinews.kr | 2025-12-03 08:45:33

'겨울 엔 뮤지컬', '도약', '도로시의 환상대모험' 등

송년을 맞아 청주예술의전당 무대를 뜨겁게 달구는 청주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이 연이어 펼쳐진다.


▲ 겨울 엔 뮤지컬 포스터. [청주시립예술단 제공]

 

오는 4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청주시립합창단의 '겨울 엔(and) 뮤지컬'이 펼쳐진다. 1부는 '겨울&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합창을, 2부에서는 뮤지컬 '캣츠', '지킬 앤 하이드', '엘리자벳'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작품의 명곡을 합창단의 풍성한 하모니로 들려준다.


이어 11일엔 청주시립국악단이 정기연주회 '도약'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창단 40주년을 기념하는 무대로, 각 파트가 번갈아 독주를 맡아 한국음악의 매력을 들려주는 관현악 협주곡 '가기게'를 시작으로 몽골 민요 '사막의 별', 우즈베키스탄 앙상블의 '바람의 길' 등 세계음악이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인다.


청주시립교향악단은 18일 제199회 정기연주회 'Goodbye 2025 – 베토벤, 위대한 피날레!'를 연주한다. 발레음악 서곡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로 시작해 바이올린·첼로·피아노가 함께하는 3중 협주곡 C장조 Op.56, 교향곡 제4번 Bb장조 Op.60으로 이어지는 베토벤의 명곡들로 구성된다.


청주시립무용단은 18일부터 21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테마공연 크리스마스 판타지 '도로시의 환상대모험'을 공연한다.


▲ 도로시의 환상대모험 포스터. [청주시립예술단 제공]

 

무용단의 크리스마스 판타지는 2001년 초연 이후 2024년까지 23년 연속 전석 매진을 이뤄낸 인기 공연이다. 올해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새롭게 각색해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캐릭터들의 열연과 에너지 넘치는 연출이 관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티켓은 공연세상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