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0시축제·빵축제·대덕물빛축제 등 9개 대표축제 선정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1-14 08:41:32

선정된 각 자치구에 축제 활성화 위해 1억3000만원 지원

대전시는 일류 관광도시 도약을 위해 대전0시축제와 대덕물빛축제 등 '2025년 시 대표축제' 9개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전0시축제 모습.[KPI뉴스 자료사진]

 

대표축제 선정은 시 본청·자치구·산하기관 등에서 신청한 축제를 대상으로, 지난해 현장평가 결과와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전문가 심사 결과를 종합해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올해 선정된 대표축제는 대전0시축제,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빵축제(대전관광공사), 대전동구동락축제(동구), 대전효문화뿌리축제(중구), 대전서구아트페스티벌(서구), 유성사계절축제(유성구), 유성국화축제(유성구), 대덕물빛축제(대덕구) 등이다.


그동안 구에서 주최했던 축제는 열악한 재정 여건으로 콘텐츠 발굴 및 축제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점을 감안해 대표축제가 선정된 각 자치구에는 축제 활성화를 위해 1억3000만 원의 시비를 지원키로 했다.


시는 올해 자치구별 균등 지원을 통해 불필요한 자치구 축제 간의 서열화를 방지하고, 도시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여 시민의 문화예술 경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 "시민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재미를 선사함으로써 대전시민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지역축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